TCT
조회 수 767

캠핑인구가 날로 늘어나는 요즘, 테마별 피서지가 다양하지만 가장 손꼽히는 곳은 서늘한 그늘와 시원한 계곡물로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는 계곡이지 않을까.

먼저, 계곡에 도착하면 많은 이들은 너나할 것 없이 물가와 가까운 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여념이 없다.하지만 진정한 캠핑고수라면 반드시 물가자리만이 명당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여기 몇가지의 팁을 미리보고 계곡에서의 더욱 시원하고 알찬 캠핑을 즐겨보자.


평지와 나무그늘을 선점해라

계곡에서 사이트를 구축하기에 최적의 장소는 바로 평지이다. 계곡의 지형적인 특성상 큰 돌이나 나무뿌리가 바닥에 깊이 박혀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편안한 잠자리는 물론, 안정적인 사이트 구축을 위해서도 바닥에 장애물이 없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나무는 햇빛과 소음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보다 독립적이면서 쾌적한 곳에서의 휴식이 가능하며 가까운 주변에 나무가 있다면 물놀이 후에 젖은 옷을 말릴 수 있는 빨래줄을 이용하기에 더욱 편리하다는 점도 미리 알아두자.


20140829152104.jpg


물가와 경사가 급한 곳을 피해라.

바닥에 있는 풀이 옆으로 뉘어있거나 풀이 흙탕물에 젖어있다면 그곳은 최근 큰물이 넘쳤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장마철에는 국지성의 호우가 쏟아질 수 있어 계곡물이 급격하게 불어나 텐트를 기습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물가로부터 떨어진 곳에 텐트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또한 암벽이나 언덕으로 인해 경사가 심한 곳은 낙석 또는 산사태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지형이 낮은 곳을 피해라.

텐트를 설치한 후 배수를 위해 도랑을 파내는 것은 텐트가 없는 일반인도 아는 기본이다. 그러나 도랑을 파냈다 하더라도 텐트를 설치한 곳이 주변의 지형보다 낮은 구역이라면 만약 비가 올 경우 빗물이 고여 밤사이 물난리를 겪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한 경우를 미리 대비해 사이트를 선정할 때에는 주변의 지면보다 약간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 탑 클래스 투어 / Top Class Tour Limousine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