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T
조회 수 738

친구들과 함께 유럽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 직장인 송주혜(27)씨. 그녀는 설레는 마음으로 유럽여행 상품 검색에 나섰다. 하지만 전국 1만여 개가 넘는 여행사에서 쏟아져 나오는 여행상품에 송씨는 갈피를 잡을 수 없었고, 우여곡절 끝에 겨우 여행상품을 구매했다. 그러나 며칠 전 뉴스에서 본 어느 무등록 여행사의 사기 행각이 떠올라 마음 한 구석이 영 찜찜하다.


송씨의 사례처럼 아무리 매력적으로 보이는 여행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행사와 여행상품을 어디까지 믿어야할 지 답답한 경우가 있다.


이러한 여행시장에서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두 가지 비법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KATA는 매년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해 관리를 하고 있다. 우수여행상품은 일정수준 이상의 우수한 상품을 선정하는 제도로, 전문 평가위원회가 각 상품의 안전성, 독창성, 공정성, 시장성을 평가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여행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세월호 사고로 인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상황에서 소비자의 안전한 여행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KATA 관계자는 "선정된 우수여행상품 정보는 여행정보센터( www.tourinfo.or.kr )에서 확인 할수 있다"면서 "여행정보센터는 우수여행상품 정보 뿐 아니라 여행사의 관할지자체 등록 여부와 여행사의 부도, 폐업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해 필수로 가입해야하는 보증보험(공제) 가입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KATA 측은 또 "안전하고 건전한 여행을 위해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정보센터와 우수여행상품 등 이 두 가지를 반드시 확인하면 여행 피해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 탑 클래스 투어 / Top Class Tour Limousine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