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용 약 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 (주)탑 클래스 투어(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버스견적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화면(www.topclasstour.co.kr)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www.topclasstour.co.kr)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 이용 신청 등)

①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기입하고 신청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주) 탑 클래스 투어의 전세버스서비스를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서비스를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며, 전세버스견적이용계약체결 신청을 승낙, 체결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계약체결 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성명, 전자우편주소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률을 위반하여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는 경우 
  2. 이용자의 법률위반, 본 서비스 약관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③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 등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견적시스템
3. 커뮤니티

 

제6조(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7조 ( 회원의 게시물 )

① 게시물이라 함은 서비스 게시판에 회원이 올린 글, 서비스의 질문과 대답 등을 포함합니다. 
② 회원이 게시하는 정보 ( 및 질문과 답변 )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과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에 대하여는 등록할 수 없으며,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의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3.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등 상업적 이용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7.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④ 게시물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이용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1조 ( 책임 )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들의 게시물을 pre-screening 하지 아니하고,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검토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의무나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2조 ( 계약해지 )

① 회원은 서비스의 운영 책임자에게 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계약상담시 해지하실수 있습니다.

 

제13조(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0년12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전 세 버 스 운 송 약 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운송약관 (이하 "약관"이라 한다)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이하 "법"이라 한다) 제10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세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이하 "사업자"라 한다)와 여객간의 운송에 관한 책임 한계와 경영에 필요한 사항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 적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운임이라 함은 사업자와 여객대표간에 협의 약정한 전세버스요금을 말한다. 
2. 계약이라 함은 전세버스사용을 위하여 사업자와 여객대표간에 행하는 약정을 말한다.
3. 수화물이란 여객이 소지하는 물품으로서 제15조 제2항의 규정에 의여 여 차내진입이 제한된 물품이외의 휴대수화물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적용)
① 이 약관은 사업자와 여객간에 체결하는 운송계약 또는 이에 부수되는 업무에 적용한다.
② 이 약관이 관계법규와 저촉 될때는 적용하지 않는다.
③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및 상법을 준용하거나 일반 관계에 따른다.

 

제4조 (여객의 동의) 
여객은 사업자와 운송계약(이하 "계약"이라한다)을 하였을 때에는 이 약관 및 이에 의거하여 정하여진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한다.

 

제5조 (약관의 변경) 
이 약관 및 이에 의거하여 정하여진 규정을 변경한 때에는 주무관청에 그 내용을 신고 하여야 한다.

 

제6조 (공 시) 
사업자는 영업장소에 운송요금 및 여객이 알아야 할 운송약관등을 공시 하여야 한다.

 

제7조 (준수사항) 
① 사업자와 여객은 운송계약에서 정해진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출발시간 (황복 운행시 돌아올 때와 출발시간을 포함한다.
  2. 승차 및 출발장소, 행선지, 운행거리 및 경로 , 운행종료장소
  3. 버스차종과 승차 정원
  4. 요금 및 운임 
② 사업자와 여객은 불가피한 경우 제1항의 출발시간이 10분 지연됨은 서로가 인정하여야 한다.  

 

 

제2장 계약 및 운임

 

제8조 (계약) 
① 사업자는 여객의 계약 신청을 받았을 때에는 순서에 따라 행하여야 하며, 이에 동의하는 경우 계약서를 발행하고 동시에 운임의 10분의 1에 해당하는 계약금을 징구한다. 다만, 시간상 특수한 사정으로 계약서의 발행이 생략키로 합의 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여객은 승차시 계약서를 제시하여야 하며, 만약 분실 또는 기타 사유로 여객이 이를 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따로 계약의 사실을 입증하지 아니하는한 사업자는 운송을 거절 할 수 있다.

 

제9조 (계약의 조건) 
제 8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시에 다음 사항의 계약조건을 명시하고 이를 서로 준수 또는 이행하여햐 한다.

1. 승차정원을 준수하는 조건
2. 차내질서 유지책임자를 여객중에서 선정 차내질서를 유지케하는조건
3. 버스 주행시 이외의 여객과 승무원 동행관광 또는 여가활용금지조건
4. 2시간 계속 운행 후 10분 이상 휴식조건
5.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는 과다한 운행일정의 제한조건
6. 기타 안전운행에 필요한 조건

 

제10조 (계약서의 기재사항) 
계약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하여 발행하여야 한다.
1. 계약신청자의 주소 및 성명
2. 운송구간 (승차 및 출발장소, 운행거리 및 경로, 운행종료장소 포함)
3. 사용시간(출발시간 및 도착시간포함)
4. 운임총액, 계약금 잔액
5. 버스차종과 승차정원
6. 여객의 준수사항
7. 제 9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조건
8. 사업자명 및 기타 필요한 사항

 

제11조 (운임의 지불) 
① 여객은 출발시간에 앞서 소정운임(계약금을 지불한 경우는 계약금을 공제한 잔액)을 사업자에게 완불함으로서 사업자는 계약이행의 책임을 진다.
② 사업자가 운임의 후불을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여객이 출발시간까지 운임을 완불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사업자는 운송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금을 반환하지 아니 할 수 있다.

 

제12조 (계약의 취소) 
① 여객이 계약을 취소하고자 할 때에는 늦어도 버스사용일시의 48시간 이전에 사업자에게 통고하여야 하며, 이때에 사업자는 지체없이 받은 계약금을 반환하여야 한다.
② 여객이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않고 48시간 이내에 계약을 취소하거나 버스를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사업자는 다음에 정한 금액을 청구 할 수 있으며, 여객은 이를 즉시 지불하여야 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일기불순등 여객의 귀책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 사용일시의 24시간 전에 취소하는 경우에는 소정운임의 100분의 10
 2. 사용일시의 24시간 내에 취소하는 경우에는 소정운임의 100분의 20
 3. 사용일시까지 취소 통고 없이 버스를 사용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소정운임의 100분의 30

 

제13조 (운송의 취소) 
① 사업자는 천재지변, 파업, 일기불순 등 사업자의 귀책이 아닌 사유로 버스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 또는 운송을 취소 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지체없이 받은 계약금을 반환하여야 한다.
② 사업자의 일방적인 운송의 취소로 인하여 운행을 못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받은 계약금을 반환하고, 운송금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위약금으로 여객에게 배상하여야 한다.  

 

 

제3장 여 객 

 

제14조 (여객에 의한 계약변경) 
① 여객의 사정에 의하여 계약서에 기재된 사항대로 이행이 불가능한 때에는 출발시간 24시간 전까지 사업자에게 변경을 요청하여 쌍방이 합의된 경우에 한하여 운송책임을 진다.
② 전항의 계약변경으로 운행거리나 소요시간이 증감되는 등 사업자 및 여객에게 추가부담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쌍방이 원만한 협의를 거쳐 운임을 가감 조정 할 수 있다.

 

제15조 (여객의 금지행위) 
① 여객은 차내에서 다음 각호에 게제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
  1. 운행 중에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고 자리에서 일어나서 춤을 추거나 복도를 배회하는 행위
  2. 고성방가 또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3. 금연표시가 있는 좌석에서 끽연하는 행위
  4. 물품을 함부로 차 밖으로 투기하는 행위
  5. 운수종사자의 승낙 없이 차량의 기계장치 비상구 등을 조작하는 행위
  6. 운행중에 출입문을 개폐하는 행위
  7. 다른 승객을 상대로 기부요구, 물품판매 등을 하는 행위
  8. 기타 운수종사자가 여객의 안전과 차내 질서유지를 위한 정당한 요구사항에 불응하는 행위

② 여객은 다음 각호의 물품 등을 차내에 가지고 들어가서는 안된다. 
  1. 폭발성물질, 부식성물질, 인화성물질 등 위험물로서 여객에게 위해를 끼칠 염려가 있는 물품
  2. 동물(공인된 기관에서 인증한 맹인 인도견을 제외한다)
  3. 불결, 악취 등으로 승객에게 피해를 끼칠 염려가 있는 물품
  4. 통로, 출입구 및 비상구를 막을 염려가 있는 물품
  5. 기타 여객에게 위해를 주거나, 또는 안전운행에 방해가 되거나 차량을 훼손할 염려가 있는 물품

 

제16조 (운송의 거절) 
사업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운송을 거절할 수 있다.

  1. 간호인이 없는 중증병자나 전염병 환자가 승차하는 경우
  2. 여객이 버스내에서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안전운행에 관한 승무원의 정당한 요청에 응하지 아니하는 경우
  3. 제15조 각항의 금지행위를 한 때
  4. 약관 제8조 2항 및 제11조 2항의 경우에 해당한 때

 

제17조 (운송의 책임) 
① 사업자의 운송책임에 대한 시기와 종기는 계약내용에 따라 시발지를 출발하여 목적지에 도착 한때까지로 한다.
② 사업자는 운송도중 버스의 고장이나 교통사고 등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운송을 완수하지 못한 경우에는 사업자는 받은 운임을 반환하여야 하며 또한 이로 인하여 여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운송종사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여객의 신체상 피해에 대하여는 사업자가 배상하여야 한다.
④ 운송중 여객이 교통사고로 인하여 사망하거나 중경상을 입은 경우에는 사업자는 응급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동시에 신속히 그 가족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8조 (여객의 책임)
① 여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사업자의 버스나 승무원 또는 기타 제3자에 대하여 재산상 또는 신체상 손해를 입혔을 경우에는 여객이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② 여객은 차내 지입제한 물품 또는 동물을 가지고 승차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재해에 대하여는 슈대한 여객이 책임을 진다.
③ 여객은 버스의 안전운행에 관하여 승무원이 요구하는 사항에 순응하여야 한다.

 

제19조 (면책사항) 
다음 각호에 제기하는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산업자의 면책사항으로 한다.
  1. 천재지변, 전쟁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나 여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소정운송을 완수하지 못하거나, 여객에 대한 신체상 또는 재산상의 피해
  2. 여객의 현금 등 소지품이나 수화물의 도난, 분실 또는 훼손
  3. 운행도중 여객이 무단이탈하여 초래한 피해  

 

 

제4장 수 화 물 

 

제20조 (수화물) 
사업자는 휴대수화물 이외의 화물운송을 거절 할 수 있다.

 

제21조 (수화물의 허용중량 및 그 용적) 
휴대화물의 1인당 허용 중량은 15Kg 미만으로 하고, 부피는 장70cm, 폭 40cm, 높이 40cm를 초과하지 못한다. 

 

제22조 (보관책임 및 내용조사) 
① 사업자는 여객이 휴대하는 수화물의 인수, 인도, 보관은 사절하며 수화물은 여객 각자의 책임으로 보관하여야 한다.
② 안전운행 및 기타 특별한 사유에 의하여 사업자가 필요 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수화물의 내용을 여객이 지정하는 제3자의 입회하에서 조사 할 수 있다.

 

제23조 (시행일) 
이 약관은 여객자동차 운송사업법 제10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따라 시 · 도 지사에 신고, 수리된 날로부터 시행한다.

 



개 인 정 보 취 급 방 침

 

'(주)탑 클래스 투어'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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ο 본 방침은  :  2010 년 12 월 29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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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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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일정기간 유지 후 폐기
  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이름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견적요청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주) 탑 클래스 투어''는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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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10 년 12 월 29 일 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개인정보보호담당
  전화번호 : 02) 363-7300
  이메일 : top@topclasstour.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강인수
  전화번호 : 02) 363-7303
  이메일 : works@topclasstour.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 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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