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에미레이트항공, 리뉴얼된 시그니처 디자인 공개

 

20230322_DC6DCFA921696291.jpg

에미레이트항공, 리뉴얼된 시그니처 디자인 공개.

 

에미레이트항공 출범과 함께 선보인 오리지널 디자인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된 리브랜딩

올해 말까지 새로운 디자인으로 래핑된 항공기 총 24대 선보일 예정

 

세계 최대 항공사 에미레이트항공이 지난 1999년 이후 24년 만에 리뉴얼된 시그니처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3월 22일 밝혔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인 일부로 항공기 꼬리날개 부분에 그려진 아랍에미리트 국기의 디자인에 3D 효과를 추가하며 강렬함을 더했다. 이와 더불어, 항공기 전체에 걸쳐 적힌 에미레이트항공 영문 로고의 크기 또한 32.5% 커져 더욱 눈에 띌 수 있도록 리뉴얼됐다. 반면, 기존에 표기되어 있던 에미레이트항공의 공식 웹사이트 주소는 디자인에서 제외된다.

 

이번 리뉴얼은 에미레이트항공이 지난 1985년 출범과 함께 선보인 오리지널 로고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된 리브랜딩이다. 첫 번째 리뉴얼은 출범 이후 14년 만인 지난 1999년에 진행됐으며, ‘두바이 에어쇼 1999’에서 에미레이트항공의 첫 번째 보잉 777항공기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20230322_7FB9063DE9571049.jpg

 

에미레이트항공은 새로운 디자인으로 래핑된 A6-EOE 항공기를 지난 3월 17일 두바이-뮌헨 EK51 항공편에서 처음 선보였다. 이어 올해 말까지 새로운 디자인으로 래핑된 항공기 총 24대를 다양한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며, 오는 2024년부터 투입되는 A350 항공기를 포함한 모든 신규 항공기들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래핑해 운항할 계획이다.

 

팀 클락 에미레이트항공 사장은 “이번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에미레이트항공은 전 세계에 분포된 고객들에게 에미레이트항공만의 독보적인 아이덴디티를 다시한번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에미레이트항공은 정체성을 나타내는 중요 요소들을 빠트리지 않으면서도 현대적이고,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속해서 선보이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리뉴얼 과정이 담긴 동영상은 에미레이트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 또는 미디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