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지중해 푸른 해안가 품은 <더 메디테라니안> 프로모션 선봬
서울드래곤시티 스카이킹덤 31층에 위치한 엔터테인먼트 펍 ‘킹스 베케이션’ 전경.
오는 6월 30일까지 ‘더 메디테라니안’ 프로모션 운영… 지중해 식단 대표 요리로 구성
‘타워 세트’, ‘세미 뷔페’ 중 선택 가능… 웰컴 드링크로 지중해를 닮은 푸른빛 특제 맥주 준비
스페인과 프랑스, 중동 지역을 아우르는 요리 준비… 금·토 7시 30분부터 라이브 공연 진행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6월 30일까지 스카이킹덤 31층 ‘킹스 베케이션’에서 지중해 연안 국가 요리로 구성한 ‘더 메디테라니안’(The Mediterranean)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지중해식 식단'은 그리스, 이탈리아 등 따뜻한 지중해성 해양 기후에서 조리되고 섭취하는 요리를 말한다. 올리브를 중심으로 신선한 채소와 과일, 통 곡물, 저지방 유제품, 생선 위주로 구성돼 ‘웰빙 식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공 조미료 대신 올리브유와 다양한 허브·향신료로 맛을 내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내는 점이 특징이다. ‘메디테라니안’은 지중해를 뜻하는 영문 표기다.
해당 프로모션은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중동을 대표하는 지중해 요리로 구성됐다. 메인 요리 중심 ‘타워 세트’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세미 뷔페’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해안가를 닮은 푸른빛 색감을 띄는 특제 맥주를 웰컴 드링크로 준비해 싱그러운 지중해 감성을 더했다.
먼저 ‘타워 세트’는 웰컴 드링크를 시작으로 프랑스 니스지방 요리 니수아즈 샐러드, 스페인식 문어요리 뽈뽀, 에그 타르트 & 계절과일로 구성된 3단 타워가 플레이팅 된다. 이어 진한 토마토 소스로 맛을 낸 토르텔리니 파스타와 프로방스 스타일 소고기 스튜 메인 메뉴 2종이 준비된다. 이와 함께 훌륭한 마리아주를 선사하는 화이트 와인 1병도 포함된다.
‘세미 뷔페’는 기존 세트 메뉴에 올리브를 곁들인 다양한 메뉴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쿠스쿠스&치킨 스테이크, 케이퍼 소스를 곁들인 광어 구이 등이 추가된다. 뷔페 구성은 크게 콜드 푸드 존, 핫 푸드 존, 라이브 스테이션 존, 디저트 존으로 나뉜다. 웰컴 드링크 이외에도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3종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특히 금·토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는 엔터테인먼트 펍 형태로 운영돼 약 1시간 동안 라이브 공연과 식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타워 세트’는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5일간, ‘세미 뷔페’는 금·토요일 이틀 동안 요일별로 오는 6월 30일까지 운영된다. 가격은 타워 세트 성인 2인 기준 15만 원, 세미 뷔페 1인 기준 8만 5,000원에 제공되며, 매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지중해를 둘러싼 유럽권 국가의 요리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구성을 담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특히 지중해를 떠올리게 하는 영롱한 푸른빛이 감도는 특제 맥주는 요리와 조화를 이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중해 요리와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기면서 아름다운 지중해 해안가 한편에 자리한 레스토랑에 방문한 듯한 잊지 못할 기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매 시즌마다 국가별 테마를 담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정통 스페인 타파스 프로모션 '더 타파스 엔조이 에브리 바이트!', 프랑스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에피큐어 저니’ 등을 운영했다. 지난해 말에는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레스토랑 페이(FEI)를 신규 오픈, 광둥식 딤섬 ‘춘 春’, ‘화 化’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